이셀러스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주머니 상품관리]   세트관리는 무엇이며, 마켓에 상품등록 시 배송정보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작성일 : 2021-12-22 오전 10:07:00
  • 조회수 : 48
■배송정보(세트) 설정 방법
- 세트관리란, 상품등록 작업 시 마켓별로 꼭 설정해야 하는 부분이며, 마켓 아이디별 배송정보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 [세트관리] - [세트추가]를 통해 추가 가능하며, 세트 생성 후 해당 세트를 수정/사본생성 가능합니다.
- 원본상품 엑셀등록 양식에는 [배송비]항목이 없기 때문에, 배송정보는 각 마켓별 [세트추가]하여 사용 필요합니다.
- 세트 추가 시 기본설정, 배송설정 탭은 필수입력입니다.

1.[원본상품] 화면 상단의 [세트관리] 선택합니다.


2.화면 하단의 [세트추가] 선택 후 원하는 마켓명을 선택합니다.


3.[기본설정] 탭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1) 세트이름 : 세트정보를 알 수 있는 이름 ex) 유료배송_2,500원,무료배송 등
2) 적용아이디 : 등록할 마켓 ID 선택
3) 카테고리 적용 방식 : 원본상품에 설정된 이셀러스 표준 카테고리로 등록할 것인지 확장정보 카테고리로 등록할 것인지 선택(5대 오픈마켓만 설정 가능)
4) 판매기간 : 판매기간 선택(옥션,G마켓 사용안함 미지원, ESM2.0 사용안함, 최대기간 미지원)

4.[배송설정] 탭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마켓별로 필요한 배송정보 상이)
하단의 내용은 [옥션] 배송설정 화면의 예시입니다.

1) [출하지 주소 변경], [발송정책 변경], [반품/교환 주소 변경] 버튼 선택 시 마켓에 등록된 정보 노출되며 선택 필요.
2) [배송방법], [택배사 선택], [배송비 결제여부], [반품/교환 배송비] 등의 항목은 직접 설정 및 입력 가능.
3) 그 외 일반우편, 퀵, 방문수령 여부도 설정 가능합니다.

5.[부가설정] 탭 [사용]체크 시 각 마켓별 부가서비스, 쿠폰, 판매자 부가할인, 포인트 지급 등의 항목을 설정합니다.


6.[기본추가정보], [확장정보] 사용 체크 시 원본상품에 입력되어 있는 기본추가정보 대신 세트에 입력한 정보로 상품등록이 됩니다.

7.정보 입력 후 [세트추가] 시 좌측 목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조금 더 세부적인 세트추가 방법을 확인하려면 아래 URL 참고하여 메뉴얼 참고 부탁드립니다.
*세트추가 매뉴얼: https://www.esellers.co.kr/ServiceCenter/Cs_Manual?manual=3&topidx=11&subidx=11
 
이전글 [주머니 상품관리]톡스토어 마켓 아이디 추가는 어떻게 하나요? 2021.12.06
다음글 [주머니 상품관리]11번가 발송 마감기준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2021.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