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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센터 2단계 인증 로그인 도입 안내
  • 작성일 : 2021-04-27 오전 9:26:09
  • 조회수 : 1494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는 여러 메뉴에서 판매자와 구매자의 개인정보가 취급되므로

계정 도용 및 구매자 개인정보 보호 등을 위하여 로그인 시 2단계 인증 절차를 필수로 적용합니다.

5월 6일(목) 부터 가입 및 매니저 추가로 초대된 회원 대상으로 2단계 인증 절차가 도입될 예정이며

기존 가입자는 인증 수단 확대 후 순차적 적용할 예정입니다.

[2단계 인증 적용]

- 적용 대상 : 2021년 5월 6일(목) 부터 가입 및 매니저 추가로 초대된 회원

(기존 가입자는 인증 정책 및 인증 수단 확대 후 순차적 적용되며, 적용 시 추가 공지 예정)

- 적용 일시 : 2021년 5월 6일 18시 이후

- 인증 방법 : 스마트스토어센터 ID와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진행 시,

                    '2단계 인증 대상' 노출 및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인증번호 숫자 6자리를 전송되며

                     인증번호 입력 시, 2단계 인증  완료되어 스마트스토어센터 이용 가능

    

※ 3분이내 인증번호 입력 후 인증을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 인증은 24시간동안 유지​됩니다.

※ 공식 API 대행사가 아닌 경우, 연동/이용 과정에서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식 API 대행사 : 카페24, 이알피아, 샵링커, 사방넷,  이셀러스, 플레이오토, 디비나와, 온트레이드, 메이크샵(셀피아),샵플링,

      오너클랜, 이카운트, 중소기업유통센터, 가비아, 셀메이트, 포비즈코리아, SELLPRO, 하경소프트, 메이크샵, 고도몰, 굿스플로, ecOffice)

[자주 묻는 질문]

​Q. 2단계 인증 대상자인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5월 6일(목) 부터 가입 및 매니저 추가로 초대된 회원은 2단계 인증 대상자이며,

    스마트스토어센터 로그인 시도 시 2단계 인증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가입자는 인증 정책 및 인증 수단 확대 후 순차적 적용을 진행할 예정으로, 적용 시 추가 공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Q. 2단계 인증은 휴대폰 번호만 가능한가요?

A. 네, 현재 휴대폰 인증만 가능합니다.

Q. 스토어 담당자 연락처로 2단계 인증을 하면 되나요?

A. 스토어 담당자가 아닌, 로그인을 시도하신 ID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이 필요합니다.

Q. 2단계 인증 완료 후, 로그인 상태에서 다른 PC에서 접속한 경우도 다시 인증이 필요한가요?

A. 동일인인지 여부를 판단할 수 없으므로, 각각 로그인 시 2번의 2차 인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Q. 실무자 전체가 ID 하나로, 로그인을 진행 중으로 휴대번호 인증이 매번 어렵습니다.

A. [판매자정보>매니저 관리] 메뉴에서 '매니저 초대'기능을 이용하여 실무자 로그인 ID에 운영 권한을 부여할 수 있으며 ,

     각 실무자별 ID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Q. 2단계 인증 대상이 되면, 모든 매니저가 2단계 인증을 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2단계 인증은 회원 로그인 ID 기준이므로, 2단계 인증 대상만 2단계 인증이 필요합니다.

Q. 해외 거주 판매자입니다. 휴대폰 인증 외 다른 수단은 없나요?

A. 네, 현재는 휴대폰 인증만 가능합니다.

     해외 거주 중으로 인증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 '톡톡 상담' 또는 '1:1 문의하기' 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Q. API 대행사 이용 시 2단계 인증으로 연동과정에 문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해제가 가능할까요?

A.개인정보 보호법 제 29조 및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제 4조 4항에 따라 도입된 2단계 인증으로 해제는 불가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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