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주머니4.5 전체]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커머스 API 휴면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 작성일 : 2025-04-07 10:37:32
  • 조회수 : 740

■ 네이버 커머스 API 휴면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 네이버 커머스 API 센터 로그인 후 휴면 해제 가능합니다.
- API호출 IP가 입력되어 있지 않다면 IP 등록 후 해제 가능합니다.

 

[휴면 해제 방법]

1. 네이버 커머스 API 센터 접속 후 [내 스토어 애플리케이션] 선택합니다. (https://apicenter.commerce.naver.com/ko/basic/main)

* 참고 : 네이버 커머스 API는 통합매니저로만 발급 가능

 

2. 휴면 해제된 애플리케이션 이름(스토어명) 선택합니다.

 

3. [휴면해제] 버튼 선택합니다.


 

4. API호출 IP 등록 팝업 내 [확인] 버튼 선택합니다.

 

5. [API호출 IP] > 내 컴퓨터 IP 입력 > [추가] 선택합니다.

- API호출 IP : 내 컴퓨터 IP 입력(최대 3개)
 (주의 :유동 IP 사용일 경우 매일 IP정보가 변경되어 수정 필요함)
- 내 컴퓨터 IP 확인 방법 : 바로가기

 

6. [저장] 선택하여 입력한 API호출 IP를 저장합니다.

 

7. [휴면해제] 버튼 선택합니다.

 

8. 인증메일 발송 팝업 내 [확인] 버튼 클릭 후 발송된 이메일 확인합니다.

 

9. 인증 이메일 확인 후 [인증하기] 버튼 선택합니다.

 

10. 로그인 후 커머스 API 센터 페이지로 이동되며, 인증완료 메일 확인 가능합니다.

 

11. 애플리케이션 상태가 일시중단인 부분 확인하여 [다시사용] 버튼 선택합니다.

 

12. [중단해지] 버튼 선택합니다.

 

13. 애플리케이션 상태 활성으로 변경된 부분 확인하여 애플리케이션 시크릿 항목 [보기] 버튼 선택합니다.
휴면 해제 후 애플리케이션 시크릿 값 변경되므로, 주머니 내 업데이트 필요합니다.

 

14. 자동화 입력 방지 인증 후 [확인] 선택합니다.

 

15. 변경된 애플리케이션 시크릿 항목 [복사] 선택합니다.

 

16. ZOO > [사이트 아이디 관리] > 해당 스마트스토어 계정 선택 > [수정] 선택 후
변경된 어플리케이션 시크릿키 붙여넣기 > [수정] 선택합니다.

 

17. 휴면 해제 처리 및 애플리케이션 시크릿키 변경 후 작업 재시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