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롯데ON입니다.
당사는 배송비 및 반품배송비를 과도하게 설정하여 상품 가격을 왜곡하거나 구매고객의 구매결정을 저해하고, 반품 및 환불(청약철회)을 직/간접적으로 방해하는 행위를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실제 부과되는 택배 비용보다 높은 금액의 배송비 설정을 통해 추가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등의 행위는 정상적인 시장가격을 교란하고, 소비자를 오인혼동하게 하여 공정거래 질서를 해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배송비 및 반품비 설정은 실제 택배사 등을 통해 청구되는 배송비에 맞추어 설정하여야 하며, 구매고객 입장에서 통상적으로 소요될 수 있는 택배 발송 비용을 최대 상한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판매자님이 상기 내용을 준수하실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배송비/반품비에 대한 상한을 안내 드리며,
적정 배송비/반품비 기준을 벗어나 과도하게 설정된 판매자님의 상품을 모니터링 하여 판매중지 등 조치를 진행 예정입니다.
판매자님들은 판매하시는 상품의 배송비 및 반품비 설정시 아래 내용을 필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롯데ON 택배(일반상품) 배송비/반품비 설정 관리기준
1. 배송비 설정 기본 관리기준
1) 배송비 및 반품비는 실제 택배사 등을 통하여 청구 적용되는 배송비에 맞추어 설정합니다.
2) 배송비 내에 택배사 비용 이외에 추가 인건비, 재료비, 기타 관리비용 등 추가 비용을 합산하지 않습니다.
3) 대형가전제품, 가구 등의 설치비용은 배송비와 별도로 청구합니다.
2. 롯데ON 배송비/반품비 최대 설정 기준
1) 출고배송비
2) 반품배송비/교환배송비
3. 최대설정 배송비 초과 상품 모니터링 관리 안내
1) 당사에서는 설정 가능한 최대 배송비를 초과하는 상품을 모니터링하여 해당 상품의 판매중지 등 조치를 진행합니다.
(모니터링 시행 예정일 : 2023년 11월 24일)
2) 최대 배송비 설정 한도를 초과하는 데 있어 타당한 사유가 있으신 경우,
안전거래센터를 통해 실제 택배비 청구사항(영수증,계약서 등)을 첨부하여 소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관련한 문의 사항은 롯데ON TNS 안전거래센터에 메일로 내용 송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제목(글머리)에 [배송비설정 문의] 로 남겨주시면 더욱 원활한 응대가 가능합니다.
(대표 이메일 : 롯데온 안전거래센터 lotteon_tns-a@lotte.net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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