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샵바이 로그인 세션 유지를 위한 캐시 성능 개선 작업 사전안내(1/31)
  • 작성일 : 2024-01-29 09:36:29
  • 조회수 : 224

안녕하세요. NHN커머스입니다.
샵바이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업데이트를 매월 진행하고 있는데요.

 

1월 두번째 업데이트는 2024/01/31(수)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이 때 샵바이 로그인 세션 유지를 위한 캐시 성능 개선 작업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회원 자동로그인 풀림` 및 `운영자/파트너 등록메일 만료`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조치 방법과 함께 안내드리오니 운영에 참고해주세요.

 

 

■ 배포 일시 : 2024-01-31 (수)


■ 작업 시 어떤 영향이 있나요?

로그인의 세션을 유지해주는 캐시 성능 개선을 위한 작업으로 인해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쇼핑몰 회원의 자동로그인 풀림
 

자동로그인 설정을 했고 유효기간(설정 후 90일)이 남아있음에도 로그인이 풀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 경우 다시 한번 자동로그인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2. AccessToken 만료 알림창

 

쇼핑몰에서 AccessToken 만료 알림창이 지속적으로 뜰 수 있어요.

이 경우 1)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2) 강력 새로고침 (Ctrl + Shift + R)  3) 캐시 비우기 후 브라우저 재접속을 해주세요.

 


3. 운영자/파트너 등록 메일 만료


- 어드민 운영자 등록 시 발송 메일
해당 메일의 유효기간(7일)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만료된 키로 뜰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메일을 받은 운영자를 삭제하고 다시 한번 등록 해주세요.

- 파트너 등록 시 발송 메일
해당 메일에서 만료된 키로 뜨는 경우, 메일 재발송 기능으로 다시 메일을 발송해 주세요.


! 안심하세요!
위와 같은 현상은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영향이라 매번 발생하진 않아요.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더욱 신뢰받는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29일
NHN커머스 드림

이전글 [이셀러스] [점검완료]디자인센터 안정화를 위한 점검 안내(1/26) 2024.01.29
다음글 [이셀러스] 아이월드쇼핑 할인비용분담 정책 관련 공지 2024.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