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설 연휴 정기구독 배송 관련 참고사항 안내
  • 작성일 : 2024-02-05 09:20:32
  • 조회수 : 155

안녕하세요,

네이버 정기구독 담당자입니다.

다가오는 설 연휴(2/9~2/12)를 맞이하여,

연휴기간 정기구독 배송 관련 구매자로부터 자주 인입되는 문의에 대해

판매자님께서 조치하셔야 할 내용과 함께 관련 당부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안내된 배송예정일보다 빠르게 배송되었고 (연휴기간 부재하여) 상품이 부패했어요"

- 연휴 기간 택배 물량 증가로 배송 일정에 유동성이 생기기 쉽습니다. 안내된 일정에 맞춰 배송이 어렵다고 판단되실 경우, '발송지연 처리' 기능을 활용해 배송 일정 조정이 가능합니다.

- 또한 발송지연 처리와 함께 입력된 발송예정일까지 발송이 진행된다면 페널티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 따라서 (특히 부패가 쉬운 신선식품 카테고리의 경우) 발송지연 처리 기능을 활용해 사전 고객 안내 및 배송 일정 협의를 권장합니다.

☞ 발송지연 처리 방법 도움말 바로가기

※ 정기구독은 시스템 상 결제일 +2영업일로 배송 예정일이 안내되며, 고객에게 안내되는 배송 예정일은 [상품관리 > 구독관리] 메뉴 내 '배송희망일' 혹은 [판매관리 > 발주확인/발송관리] 메뉴 내 '배송희망일'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안내된 배송 일정이 변경되었어요. (혹은 희망 배송 요일이 변경됐어요)"

- 대체공휴일 혹은 임시공휴일의 비영업일 처리 이전에 신청된 정기구독 건은 비영업일을 고려한 일정으로 다시 스케쥴링 처리를 하기 때문에, 최초 안내된 일정 및 배송 요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번 설 연휴 중 2/12 대체공휴일에 대한 재스케쥴링 작업이 1/31일 18시경 진행되었습니다)

- 이 경우, 구매자가 쇼핑MY>정기구독>배송주기/배송일 변경 페이지에서 "배송일 변경"을 통해 고객이 다시 배송 희망 요일을 설정 가능합니다.

"배송을 미루고 싶은데 이미 결제가 진행됐어요. (혹은 배송일정 변경이 불가능한 상태에요)"

- 정기구독 신청한 구매자 대상 결제일 이틀 전 "결제예정 알림"을 발송하고 있으나 미처 알림을 확인하지 못했거나 뒤늦게 일정 변경이 필요해진 구매자의 문의가 (특히 연휴 기간에 자주) 인입될 수 있습니다.

- 또한 정기구독은 결제 및 배송이 모두 영업일에 진행되기 때문에, 1주 간격으로 진행되는 구독의 경우 공휴일이 포함된 주차에 이전 회차의 배송일 바로 다음날 다음 회차의 결제가 진행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회차 미루기 혹은 배송주기, 배송일 변경은 결제예정일 전날 자정까지만 가능하므로) 이 경우 고객이 배송 일정을 변경할 수 없게 됩니다.

- 이렇게 결제가 이미 진행됐거나 연속된 구독 일정으로 배송을 원하지 않는 구매자의 문의가 인입될 경우, 구매자와 협의하여 별도 발송지연 처리를 하거나, 결제 취소 안내 부탁드립니다.

※ 단, 결제 취소 시 해당 회차는 복원되지 않기 때문에 구매자에게 해당 내용 안내가 필요합니다.

ex) 2회차 결제완료된 정기구독 주문건을 취소하는 경우 해당 회차는 '취소완료'되며, 구매자는 3회차 결제예정일/배송희망일에 맞춰 결제 및 배송받게 됨

행복 가득한 설날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셀러스] 한복' 카테고리 / 상품 집중 모니터링 안내 2024.02.05
다음글 [이셀러스] [브랜드직영관] 통합검색/쇼핑검색에서 장보기 영역 노출 제외 안내 2024.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