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쿠팡 로켓그로스입니다.
판매자님의 성장을 지원하고 상품의 판매 기회를 늘리기 위해 3월 29일부터 로켓그로스 보상 정책이 업데이트 됩니다.
쿠팡에 의해 배송 또는 보관 중에 파손되었으나 검수 결과 여전히 판매 가능한 상태인 상품은 폐기하는 대신 로켓그로스 반품 재판매 프로그램을 통해 쿠팡에서 해당 상품을 재판매하거나, 해당 상품의 반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상품 검수 결과에 따라 쿠팡은 상품 가치 손실에 대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70% 이상의 로켓그로스 판매자님들이 반품 재판매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반품 상품을 쿠팡에서 성공적으로 재판매하고 있습니다.
로켓그로스의 업데이트된 보상정책과 반품 재판매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자님의 상품 판매 기회를 지원하겠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첨부된 자주 묻는 질문(FAQ)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온라인 문의하기를 통해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판매자님의 성공이 로켓그로스의 성공입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1. 쿠팡에 의해 상품이 어떤 경우 상품이 파손되나요?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쿠팡에 의해 상품이 파손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반품을 요청하고 쿠팡이 해당 상품을 쿠팡풀필먼트센터로 보내기 위해 회수하는 경우
• 고객 배송을 위해 출고되었으나 상품이 쿠팡풀필먼트센터로 회수되는 경우
• 쿠팡풀필먼트센터에 입고된 상품이 보관완료 후 쿠팡풀필먼트센터가 운영하는 시설 내에서 파손되거나 배송업체에 의해 파손된 경우 등
2. 로켓그로스 보상 정책은 어떻게 업데이트 되었나요?
| 분류 | 검수 결과 | 변경된 보상률 | 검수 후 재고 처리 |
| 재고 보상 | 새상품 | 0% | 판매 재고로 전환 |
| 고객 반품 / 재고 보상 | 미개봉, 최상, 상, 중 | 반품 - 미개봉: 3% | 판매자가 반품 재판매를 선택하는 경우: 판매 재고로 전환 |
| 반품 - 최상: 10% | 판매자가 반품 재판매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 판매자에게 반출 | ||
| 반품 - 상: 15% | |||
| 반품 - 중: 20% | |||
| * 파손이 쿠팡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될 경우, 5%의 추가 보상이 제공됩니다. | |||
| 재고 보상 | 판매 불가 | 100% | 폐기 등을 통한 처리 |
* 재고 보상에 따른 정책 변경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보상 요청된 상품의 주문을 특정할 수 있는 경우 해당 주문 번호의 판매가를 적용하며, 주문이 없거나 주문 번호를 특정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상품 혹은 해당 상품과 동일한 로켓그로스 상품(들)의 지난 90일 평균 최종 소비자 판매가(만일 고객에게 판매된 적이 없는 경우, 해당 상품의 등록 판매가)를 기준으로 정상 판매되었을 경우 판매자가 회사 및/또는 CFS로부터 정산 받을 수 있는 순금액을 기준으로 판매자님께 보상합니다.
로켓그로스 서비스 이용 정책 및 윙 정책 개정 예정 안내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로켓그로스의 반품 상품의 재판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로켓그로스 반품 재판매 옵션을 켜시면 고객이 반품한 상품 중 새상품이 아닌 반품 등급 (미개봉, 최상, 상, 중)으로 검수된 재고들을 추가 비용 없이 빠르게 재판매할 수 있습니다.
70% 이상의 로켓그로스 판매자님들이 반품 재판매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반품 상품을 쿠팡에서 성공적으로 재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등록해 보세요!
4. 업데이트된 로켓그로스 보상 정책은 언제부터 적용되나요?
2024년 3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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