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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몰 standard 이용약관, shop by standard 이용약관, EC호스팅 통합약관 개정 안내 (3/7)
  • 작성일 : 2024-03-05 09:22:11
  • 조회수 : 176

안녕하세요. 엔에이치엔커머스 입니다. 

 

항상 엔에이치엔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4년 3월 7일 고도몰 standard 이용약관, shop by standard 이용약관, EC호스팅 통합약관이 개정됨을 안내 드립니다.

 

아래의 변경 내용을 확인해 주시고, 서비스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이용약관 개정 안내

 

1. 개정일자 2024년 3월 7일 (목)

2. 개정약관 : 고도몰 standard 이용약관, shop by standard 이용약관, EC호스팅 통합약관

3. 개정사항 상세 :  

 

-고도몰 standard 이용약관

상세항목

개정 전

개정 후

제11조(회사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고객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하며, 구체적인 개인정보의 처리방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⑥ 회사는 쇼핑몰 시스템 구축 및 호스팅 서비스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지만, 이를 사용하는 고객이 주관하여 판매하는 상품과 그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은 개별회원과 계약 또는 약관을 체결하면서 고객이 판매하는 상품과 상품정보에 대하여 고객이 전적으로 책임을 지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점을 개별회원과 사이에 체결하는 계약 또는 약관에 이를 명시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고도몰 standard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서버 공간을 제공하며, 고객이 이 서버 공간에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경우,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저장되는 개별회원 개인정보의 보관, 관리의 목적 범위 내에서 그에 관한 업무를 고객으로부터 수탁 받아 처리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위탁업무를 제 3자에게 재위탁 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고객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⑧ 회사는 수집 또는 열람한 고객 및 개별회원의 정보의 보호를 위해 아래 사항을 준수합니다. 단, 회사가 본 조 제7항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는 수탁자로 하여금 아래 사항을 준수하도록 관리, 감독합니다.

1. 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2. 회사의 시스템 장애 및 오류의 복구 또는 고객 및 소비자 상담 업무, CS처리 등을 위해 서버 공간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외 다른 목적으로는 접근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조 제4항 및 제8항 제2호를 통해 알게 된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며, 위탁 업무 종료 후 즉시 파기합니다.

4. 회사는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기 위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내부관리계획(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등)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5. 회사는 수탁 업무 처리를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해 수시로 점검, 관리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며, 서버 공간을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접근하여 고객 또는 개별회원의 정보를 열람 또는 수집한 직원 또는 회사의 과실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고객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하며, 구체적인 개인정보의 처리방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⑥ 회사는 쇼핑몰 시스템 구축 및 호스팅 서비스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지만, 이를 사용하는 고객이 주관하여 판매하는 상품과 그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은 개별회원과 계약 또는 약관을 체결하면서 고객이 판매하는 상품과 상품정보에 대하여 고객이 전적으로 책임을 지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점을 개별회원과 사이에 체결하는 계약 또는 약관에 이를 명시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고도몰 standard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서버 공간을 제공하며, 고객이 이 서버 공간에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경우,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저장되는 개별회원 개인정보의 보관, 관리의 목적 범위 내에서 그에 관한 업무를 고객으로부터 수탁 받아 처리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위탁업무를 제 3자에게 재위탁 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고객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⑧ 회사는 수집 또는 열람한 고객 및 개별회원의 정보의 보호를 위해 아래 사항을 준수합니다. 단, 회사가 본 조 제7항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는 수탁자로 하여금 아래 사항을 준수하도록 관리, 감독합니다.

1. 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2. 회사의 시스템 장애 및 오류의 복구 또는 고객 및 소비자 상담 업무, CS처리 등을 위해 서버 공간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외 다른 목적으로는 접근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조 제4항 및 제8항 제2호를 통해 알게 된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며, 위탁 업무 종료 후 즉시 파기합니다.

4. 회사는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기 위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내부관리계획(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등)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5. 회사는 수탁 업무 처리를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해 수시로 점검, 관리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며, 서버 공간을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접근하여 고객 또는 개별회원의 정보를 열람 또는 수집한 직원 또는 회사의 과실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의무)

-

 

제12조 (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의무)

① 위탁 업무의 목적 및 범위 :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저장 된 개별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 및 관리의 목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 회원가입 정보, 주문/배송 정보 등 서버 내 개인정보 보관 및 관리

- 시스템 장애 및 오류 복구 또는 CS처리 업무 수행

② 재위탁 제한 : 회사는 고객에게 위탁 받은 업무를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하지 않으며, 재위탁하는 경우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개인정보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감독합니다.

③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 회사는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기 위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내부관리계획(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보호조치 등)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 회사는 수탁 업무 처리를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수시로 점검, 관리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서버 공간을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 : 회사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본조 제1항의 위탁 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고객 및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고객 및 개별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며, 위탁 업무 종료 후 즉시 파기합니다.

⑤ 개인정보 관리 현황 관리·감독 : 고객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현황 등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는지 점검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⑥ 정보주체 권리보장 :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청등에 대응하기 위해 개인정보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하고 있습니다.

⑦ 손해배상 책임에 관한 사항 : 회사는 본 제12조(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의무) 제1항부터 6항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 및 회사 임직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개인정보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shopby standard 이용약관

상세항목

개정 전

개정 후

제11조(회사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⑦ 회사는 제8조 제1항에 따라 고객에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이 서버 공간에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경우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저장된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 관리의 목적 범위 내에서 그에 관한 업무를 고객으로부터 수탁 받아 처리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위탁 업무를 제3자에게 재위탁 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고객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⑧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정보 등을 서비스 자체의 홍보 목적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수정편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거래액, 판매상품수 등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품질 관리 및 향상을 위한 내부 통계 자료로만 사용하고 고객의 동의 없이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거래액 등을 기준으로 고객 별 판매상품수 또는 상품등록수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⑪ 고객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데이터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공 여부를 판단하며, 고객이 요구하는 형식에 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⑫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과 제24조 제4항에 따른 고객의 의무를 돕기 위해 별도의 고객 요청 없이 상당 기간이 경과된 개별회원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일부 데이터를 분리 보관하여 비공개 조치 또는 파기 할 수 있습니다.

⑬ 회사는 본 조 제7항에 따라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수탁 받아 처리함에 따라 고객과 개별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아래 사항을 준수합니다. 단, 회사가 본 조 제7항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는 수탁자로 하여금 아래 사항을 준수하도록 관리, 감독합니다.

1. 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2. 회사의 시스템 장애 및 오류의 복구 또는 고객 상담 업무, CS처리 등을 위해 서버 공간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외 다른 목적으로는 접근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11조 제3항 또는 제7항을 통하여 알게 된,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며, 위탁 업무 종료 후 즉시 파기합니다.

4. 회사는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기 위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내부관리계획(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등)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5. 회사는 수탁 업무 처리를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수시로 점검, 관리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서버 공간을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접근하여 고객 또는 개별회원의 정보를 열람 또는 수집한 직원 또는 회사의 과실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제11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⑦ 회사는 제8조 제1항에 따라 고객에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이 서버 공간에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경우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저장된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 관리의 목적 범위 내에서 그에 관한 업무를 고객으로부터 수탁 받아 처리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위탁 업무를 제3자에게 재위탁 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고객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⑧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정보 등을 서비스 자체의 홍보 목적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수정편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거래액, 판매상품수 등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품질 관리 및 향상을 위한 내부 통계 자료로만 사용하고 고객의 동의 없이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거래액 등을 기준으로 고객 별 판매상품수 또는 상품등록수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⑪ 고객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데이터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공 여부를 판단하며, 고객이 요구하는 형식에 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⑫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과 제24조 제4항에 따른 고객의 의무를 돕기 위해 별도의 고객 요청 없이 상당 기간이 경과된 개별회원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일부 데이터를 분리 보관하여 비공개 조치 또는 파기 할 수 있습니다.

⑬ 회사는 본 조 제7항에 따라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수탁 받아 처리함에 따라 고객과 개별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아래 사항을 준수합니다. 단, 회사가 본 조 제7항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는 수탁자로 하여금 아래 사항을 준수하도록 관리, 감독합니다.

1. 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2. 회사의 시스템 장애 및 오류의 복구 또는 고객 상담 업무, CS처리 등을 위해 서버 공간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외 다른 목적으로는 접근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11조 제3항 또는 제7항을 통하여 알게 된,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며, 위탁 업무 종료 후 즉시 파기합니다.

4. 회사는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기 위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내부관리계획(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등)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5. 회사는 수탁 업무 처리를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수시로 점검, 관리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서버 공간을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접근하여 고객 또는 개별회원의 정보를 열람 또는 수집한 직원 또는 회사의 과실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의무)

-

 

제12조 (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의무)

① 위탁 업무의 목적 및 범위 :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저장 된 개별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 및 관리의 목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 회원가입 정보, 주문/배송 정보 등 서버 내 개인정보 보관 및 관리

- 시스템 장애 및 오류 복구 또는 CS처리 업무 수행

② 재위탁 제한 : 회사는 고객에게 위탁 받은 업무를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하지 않으며, 재위탁하는 경우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개인정보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감독합니다.

③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 회사는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기 위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내부관리계획(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보호조치 등)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 회사는 수탁 업무 처리를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수시로 점검, 관리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서버 공간을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 : 회사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본조 제1항의 위탁 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고객 및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고객 및 개별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며, 위탁 업무 종료 후 즉시 파기합니다.

⑤ 개인정보 관리 현황 관리·감독 : 고객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현황 등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는지 점검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⑥ 정보주체 권리보장 :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청등에 대응하기 위해 개인정보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하고 있습니다.

⑦ 손해배상 책임에 관한 사항 : 회사는 본 제12조(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의무) 제1항부터 6항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 및 회사 임직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개인정보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 EC호스팅 통합약관

상세항목

개정 전

개정 후

제11조(회사의 의무)

 

제11조(회사의 의무)

⑦ 회사는 EC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서버 공간을 제공하며, 고객이 이 서버 공간에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경우,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저장되는 개별회원 개인정보의 보관, 관리의 목적 범위 내에서 그에 관한 업무를 고객으로부터 수탁 받아 처리합니다.

⑧ 회사는 수집 또는 열람한 고객 및 개별회원의 정보의 보호를 위해 아래 사항을 준수합니다.

1. 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2. 회사의 시스템 장애 및 오류의 복구 또는 고객 및 소비자 상담 업무, CS처리 등을 위해 서버 공간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외 다른 목적으로는 접근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조 제4항 및 제8항 제2호를 통해 알게 된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위탁 업무 종료 후 즉시 파기합니다.

4. 회사는 본조 제4항 및 제8항 제2호를 통해 알게 된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고객 및 개별회원의 동의 없이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기 위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내부관리계획(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등)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6. 회사는 수탁 업무 처리를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해 수시로 점검, 관리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며, 서버 공간을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8.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접근하여 고객 또는 개별회원의 정보를 열람 또는 수집한 직원 또는 회사의 과실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고객의 매출, 광고이력, 고객 쇼핑몰 이용자 수 등의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통계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지원하거나 회사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사의 의무)

⑦ 회사는 EC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서버 공간을 제공하며, 고객이 이 서버 공간에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경우,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저장되는 개별회원 개인정보의 보관, 관리의 목적 범위 내에서 그에 관한 업무를 고객으로부터 수탁 받아 처리합니다.

⑧ 회사는 수집 또는 열람한 고객 및 개별회원의 정보의 보호를 위해 아래 사항을 준수합니다.

1. 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2. 회사의 시스템 장애 및 오류의 복구 또는 고객 및 소비자 상담 업무, CS처리 등을 위해 서버 공간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외 다른 목적으로는 접근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조 제4항 및 제8항 제2호를 통해 알게 된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위탁 업무 종료 후 즉시 파기합니다.

4. 회사는 본조 제4항 및 제8항 제2호를 통해 알게 된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고객 및 개별회원의 동의 없이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기 위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내부관리계획(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등)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6. 회사는 수탁 업무 처리를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해 수시로 점검, 관리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며, 서버 공간을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8.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접근하여 고객 또는 개별회원의 정보를 열람 또는 수집한 직원 또는 회사의 과실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고객의 매출, 광고이력, 고객 쇼핑몰 이용자 수 등의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통계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지원하거나 회사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의무)

-

 

제12조 (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의무)

① 위탁 업무의 목적 및 범위 :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저장 된 개별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 및 관리의 목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 회원가입 정보, 주문/배송 정보 등 서버 내 개인정보 보관 및 관리

- 시스템 장애 및 오류 복구 또는 CS처리 업무 수행

② 재위탁 제한 : 회사는 고객에게 위탁 받은 업무를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하지 않으며, 재위탁하는 경우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개인정보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감독합니다.

③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 회사는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기 위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내부관리계획(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보호조치 등)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 회사는 수탁 업무 처리를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수시로 점검, 관리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서버 공간을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 : 회사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본조 제1항의 위탁 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고객 및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고객 및 개별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며, 위탁 업무 종료 후 즉시 파기합니다.

⑤ 개인정보 관리 현황 관리·감독 : 고객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현황 등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는지 점검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⑥ 정보주체 권리보장 :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청등에 대응하기 위해 개인정보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하고 있습니다.

⑦ 손해배상 책임에 관한 사항 : 회사는 본 제12조(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의무) 제1항부터 6항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 및 회사 임직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개인정보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4. 약관에 대한 동의 및 이의제기

    - 개정된 약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정된 약관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하시어 지속적인 서비스 이용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더욱 신뢰받는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2월 29일

NHN커머스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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