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페이 API 오류로 인한, 결제 실패 안내(3/4)
  • 작성일 : 2024-03-05 09:28:18
  • 조회수 : 180

안녕하세요. 엔에이치엔커머스 입니다.

 

현재 카카오페이 측 API 오류로 인해

일부 상점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시 결제가 실패되는 증상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측에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점검이 진행 중에 있으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일부 쇼핑몰 '카카오페이' 결제 불가 안내

 

1. 일시 : 2024년 3월 3일(일) 22:00 ~ 카카오페이 측 점검 중

2. 내용 : 일부 쇼핑몰에서 카카오페이 결제가 실패되는 증상 발생

3. 조치사항 :카카오측 API 오류 해결을 위한 점검 진행 중
    - 점검 완료 전까지 카카오페이 외 결제수단 이용 안내 부탁 드립니다.
    - 거절응답 되었으나, 실제 출금된 거래건은 금일(3/4) 중으로 카카오페이 측에서 취소처리 될 예정입니다.

    - 장애 관련 문의는 카카오페이 지원메일을 통해 문의 부탁 드립니다.
      
(카카오페이 지원메일: kakaopay_pg@kakaopaycorp.com)

4. 안내사항
    -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카카오페이 앱에서는 결제 승인되지만
      고도몰/샵바이에서 결제실패 페이지가 출력되는 경우 관리자에 결제실패 주문목록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 위와 같은 경우 카카오페이에서 비정상 승인 건에 대한 주문취소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고도몰/샵바이 주문 상태를 임의로 '승인완료' 로 변경하지 말아주세요.
       (주문 상태 임의 변경 시, 문제가 발생됩니다.)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더욱 신뢰받는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4일
NHN커머스 드림

이전글 [이셀러스] 고도몰 standard 이용약관, shop by standard 이용약관, EC호스팅 통합약관 개정 안내 (3/7) 2024.03.05
다음글 [이셀러스] DBMS 버전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인한 shop by 운영 준비사항 사전 안내(3/21) 2024.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