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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주소록 중복등록방지 정책 적용 안내
  • 작성일 : 2024-03-08 10:06:25
  • 조회수 : 262

안녕하세요.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입니다.

 

2024년 3월 7일(목) 부터 판매자 주소록 등록 시 동일 주소지의 중복 등록이 제한됩니다.

판매자 주소록 중복 등록 방지 정책 관련하여 변경 사항 안내해 드립니다.

 

1. 적용 일정

2024년 3월 7일(목)

 

2. 메뉴 위치

판매자센터 > 판매자정보 > 출고/반품지 관리

 

3. 적용 내용

•판매자주소록 중복등록방지 정책 적용 (동일 주소지 중복 등록 불가)

•판매자센터> 출고/반품지 관리 메뉴 UI/UX 개편

 

[정책상세]

 - 판매자주소록의 주소지 정보( 기본주소+상세주소 ) 기준으로 중복등록방지 정책이 적용됩니다. 

 - 판매자주소록 신규등록 시 주소지가 동일한 주소록이 기등록되어 있을 경우, 중복등록방지 정책으로 등록이 불가합니다.

 - 중복등록방지 정책으로 인한 주소록 등록이 실패된 경우 아래와 같이 배송지ID와 함께 안내 메시지가 얼럿됩니다. 메시지의 배송지ID를 참고하시어 상품등록 시 기존 등록된 주소록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에 중복 등록된 주소록은 상품등록 시 사용 가능합니다. 단, 해당 주소록을 수정할 경우 중복등록방지 정책으로 수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센터 > 출고/반품지 관리 메뉴에서 [배송지 ID], [배송지명] 외에 [주소], [연락처]로도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Q&A

Q1. 출고지, 반품지 별로 각각 주소록을 등록해야 할 경우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출고지, 반품지의 주소지가 동일하다면 각각 등록이 아닌 하나의 주소록으로 등록하여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Q2. 주소지는 동일하지만 반품&교환배송비 조건별로 주소록을 여러개 등록할 수 있나요?

A. 주소지가 동일한 경우 반품&교환 배송비가 다르더라도 중복등록방지 정책에 따라 동일 주소지의 복수 주소록 등록은 불가합니다. 참고로 판매자주소록 내의 반품/교환 배송비는 필수값은 아니며, 실제 반품/교환 발생 시 사용되는 배송비는 상품등록 시 입력한 반품/교환 배송비 값으로 사용됩니다. 

 

Q3. 배송지명도 중복 등록이 불가한가요? 

A. 주소지 기준으로만 중복등록방지 정책이 적용됩니다. 즉, 동일한 배송지명으로 중복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자주소록 등록 시 참고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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