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쿠팡입니다.
2024년 4월 17일부터 가송장 정책 위반 시 적용되는 제재 조치중 일부 변경되는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쿠팡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 상호 신뢰할 수 있는 거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허위 운송장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운송장을 입력하는 행위는 고객불만을 유발하는 요소이며 <쿠팡 고객서비스 처리기준>에 엄격하게 금지하는 행위입니다.
이에 쿠팡은 가송장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반복적인 제재 조치에도 개선되지 않을 시 적용되는 정책 관련 변경 사항을 안내드리오니 판매자분들께서는 하기 내용을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가송장 사유로 1년 이내 5회 이상 제재 조치 시(경고, 일부 상품 정지 포함) 쿠팡에서의 노출 및 판매 영구정지 조치 (재개 불가)
[FAQ]
Q. 가송장 정책 위반으로 인한 영구정지 조치의 누적 횟수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A. 기준일로부터 1년 내 가송장 정책으로 발생한 제재 이력(경고, 일부 상품 노출정지 포함)이 5회 이상인 경우 영구정지 조치됩니다.
예시) 2024-04-01기준: 2023-04-01~2024-04-01 동안 가송장 정책으로 경고, 일부 상품 정지 포함하여 5회 이상 제재되었을 시 영구정지 조치
Q. 영구 정지 조치될 경우 판매를 재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영구 정지 조치 이후 판매자격 재개나 판매 재개는 불가합니다. 이 경우 더 이상 쿠팡에서의 판매가 불가하므로, 모든 주문건에 대해 올바른 송장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배송 정보를 입력하는 것은 고객 신뢰와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원활한 판매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판매자님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 | [이셀러스] 상품등록 정책 위반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 안내 | 2024.04.04 |
|---|---|---|
| 다음글 | [이셀러스] 무료노출 프로모션 진행 중 수량 추가 기능 업데이트 안내 | 2024.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