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입니다.
카카오쇼핑에서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건전하고 가치 있는 전자상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거래 지연의 방지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교환/반품 자동 종결 정책'을 운영할 예정으로 사전 안내 드립니다.
◼︎적용 시점 : 2025년 1월 7일 (화) 9일(목)부터 적용
◼︎ 내용: 아래 기준에 해당되는 주문에 대해 교환/반품 자동 종결 처리를 진행합니다.
- 자동 종결 처리 대상 주문은 영업일을 기준으로 집계됩니다.
- 자동 종결 처리가 진행되기 전에 판매자 긴급알림을 통해 사전 공지되며, 구매자 또는 수신자에게도 사전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해외직구 상품은 '교환 반송 중 → 교환 철회', '반품 반송중 → 반품 철회', '반품 반송완료 → 반품 승인' 자동 처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픽업 상품(선물하기)은 위 정책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유의 사항
- 긴급 알림을 통해 안내드리는 '요청 사항'을 기한 내 미처리 시 손실(반품 배송비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는 환불 완료 전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그 사유를 증빙하여 판매자센터로 환불보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반송상품 수거 시, 반드시 반송장을 입력하여 반송중 상태로 변경처리 부탁드립니다.
- 철회된 교환/반품 건은 고객 요청에 의해 다시 재접수 될 수 있습니다.
- 교환/반품 접수 후, 상품이 반송되지 않거나 고객 협의가 필요한 경우 교환보류 또는 반품 보류 처리 부탁드립니다.
- 단, 전산 처리 진행 이후 상태값이 변경된 주문도 정책에 따라 자동 종결 처리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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