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입니다.
2025년 설연휴를 대비하여 배송지연 안내 기능 및 페널티 관련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 하셔서 판매 활동에 불편 없으시길 바랍니다.
1. 주문량 증가로 배송이 늦어질 경우, 배송 예정일을 안내해주세요.
판매자센터에서는' 배송요청', '배송준비중' 상태의 주문에 대해 '배송지연안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경로 : 판매자어드민 > 판매관리 > 배송상품 발송관리
▪︎ 기능 상세
1. [배송지연안내] 버튼을 통해 배송지연이 예상되는 주문건에 대해서 발송예정일을 설정
2. 설정완료 시, 구매자(또는 선물 수신자)에게 알림톡 메시지로 배송 예정일 및 지연사유가 안내됨
3. 배송지연안내 기능과 관련한 상세한 메뉴얼은 [판매자매뉴얼 > 일반상품 판매자매뉴얼 > 배송관리] 에서 확인 가능
▪︎ 유의사항 :
1. 배송예정일은 배송요청일로부터 최대 30일까지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2. 배송예정일이 다른 주문은 나누어 처리해야합 니다.
3. 배송예정일 내 발송처리를 하지 않은 주문은 구매자가 직접 취소할 수있습니다.
꼭 배송이 가능한 날짜로 배송예정일 설정을 부탁드립니다.
4. 선물하기의 경우 배송지연 안내 시, 사유를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시면 페널티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사유: 기타, 상세 사유 : 연휴 택배사 휴무)
2. 설연휴 기간 페널티 정책 운영 관련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설연휴 택배사 업무 중단 기간은 배송 관련 페널티 항목 집게에서 제외됩니다.
▪︎ 기간 : 2025년 1월 24일(금) ~ 1월 31일(금)
▪︎ 내용 : 위 기간 영향을 받는 페널티(배송 관련)는 집계에서 제외함
* 세부 항목 :
- 선물하기, 톡스토어 > 주문관리 > 배송 처리 지연
- 선물하기, 톡스토어 > 주문관리 > 배송지연 안내 후 기일경과
- 선물하기, 톡스토어 > 신뢰도 > 전산 허위등록
- 톡스토어 > 사후관리 > 교환/반품 상품수거 처리 지연
2월 3일(월) 부터는 정상 영업일로 간주하여 페널티가 집계될 예정으로 위 일정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1:1 문의하기 또는 판매자 고객센터(1644-8020, 평일 9시~18시)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설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이셀러스] 2025년 설 특수기 주요 택배사 운영 일정 | 2025.01.20 |
---|---|---|
다음글 | [이셀러스] “1+1”, “묶음 할인” 정책/모니터링 안내 | 2025.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