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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고예정일/배송예정일 경과 미배송 주문 관리 강화 안내
  • 작성일 : 2025-04-30 16:16:13
  • 조회수 : 2

안녕하세요. 쿠팡입니다. 
 

고객의 긍정적인 쇼핑 경험 보장을 위해 출고예정일/배송예정일 경과 미배송 주문건에 대한 관리가 강화되어 안내 드립니다. 

출고예정일/배송예정일이 경과하였으나 미배송 주문건이 확인되는 경우 <고객서비스처리기준-마켓플레이스 판매자용>에 따라 판매자님의 상품이 노출 정지 조치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범위 
 

  1. 출고예정일 경과 미배송 주문건 (2020. 3월 시행)

          상품 주문 후 설정하신 출고예정일이 경과되었음에도 송장을 업로드하지 않거나 택배사 배송 흐름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주문건 관리가 진행됩니다. 
 

  • 미처리 주문건의 배송예정일을 확인하시어 고객 안내 후 해당 상품을 발송 조치해주세요. 
     
  • 출고가 불가능한 상품은 고객 안내 후 취소 처리해주세요. 
     
  • 송장 번호가 잘못 기입되지 않았는지, 택배사를 잘못 선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1. 배송예정일 경과 미배송 주문건 (2022. 9. 19. 시행)

          배송예정일로부터 7일이 경과되었으나 출고완료 되지 않은 주문건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문의관리로 판매자님께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해당 메시지를 통해 주문에 대한 배송 가능 여부를 답변해주시면 답변에 따라 주문건 관리가 진행됩니다. 

          (단, 향후 택배사의 사정 등 특수한 사유에 따라 사전 합의 하에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배송예정일 경과 미배송 주문건의 출고 가능 일자를 확인해주세요. 
     
  • 배송예정일이 7일 경과되었으나 상품이 출고완료 되지 않는 경우, 쿠팡은 판매자님께 고객센터문의 관리> 메시지 제목: 배송지연_배송가능 여부 확인요청을 통해 새로운 출고 예정일을 확인요청 합니다. 
     
  • 배송이 불가할 경우, 발송된 메시지 내 링크를 통해 취소에 동의해주시면 환불 승인처리 됩니다. 
     
  • 해외배송 상품이 고객의 사유로 통관되지 않을 경우, 메시지 내 링크에서 상세 사유를 기재해주시면 고객센터에서 해당 내용을 고객에게 안내하여 통관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배송이 이미 완료되었거나 출고되었음에도 배송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을 경우, 영업일 기준 1일 이내 판매자 콜센터를 통해 배송완료로 변경 혹은 직접 송장 정보를 수정해주세요. 


    ※ 단, 관리 강화가 필요한 경우라면 배송예정일 1일 경과부터 판매자님께 고객센터문의 관리 > 메시지 제목: 배송지연_배송가능 여부 확인요청을 통해 새로운 출고 예정일 확인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2025. 04. 30 시행) 

 

* 판매자 고객센터: 1600-9879  

* 운송장 수정 경로: WING > 주문/배송 > 배송관리 or WING 홈 > 주문/배송 > 배송상태 선택(배송지시/배송중) > 해당 주문 조회 > 체크박스 체크 > 운송장번호 수정 > 택배사 선택 > [선택 송장수정]   

※ 발송된 메시지에는 반드시 24시간 내 응답해 주셔야 합니다. 시간 내 응답하지 않을 경우, 무응답으로 처리됩니다. 

 

판매자님께서는 고객의 신뢰 향상과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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