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쿠팡입니다.
쿠팡은 가품 판매를 방지하고 정품 유통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할 예정입니다.
하기의 브랜드 상품 판매 인증 및 가품 제재 내용을 확인해주시길 바라며 판매자님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ㅁ 강화된 모니터링 시행일자: 2025년 4월 21일
1. 정품 인증 확인 프로세스
브랜드 상품 판매를 요청할 경우 정품 인증 관련 증빙 자료를 제출해야합니다. 인증이 불분명한 제품은 판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 확인 프로세스와 관련 내용은 되도록 외부 노출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모든 내용을 외부로 유출 시 또는 유출한 정보를 활용하실 경우 제출한 서류가 반려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리며, 판매자님의 실제 발급받으신 서류로 제출하실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 정품 서류 제출 항목
제출 서류 공통 조건
제출 서류 가이드
3. 서류 미제출 시 조치 사항
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제출한 서류의 내용이 부적합한 경우 해당 상품의 판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출 서류가 허위일 경우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가 발생될 수 있으며,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해 상표권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 약관에 따라 계정 정지 및 등록된 모든 상품이 판매중지 될 수 있습니다.
4. 정기적인 모니터링
쿠팡은 가품 판매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쿠팡에 판매 중인 상품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가품이 의심되는 상품에 대해서는 빠르게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5. 서류 제출 방법
소명 요청 메일은 등록하신 판매자님의 대표 이메일로 발송되며, 수신한 소명 요청 메일에 '전체 회신' 으로부탁드립니다. 수신하신 메일 제목 또는 내용을 임의로 변경하거나 수신하신 메일로 회신하시지 않을 경우 제출하신 서류 검토가 지연 또는 누락될 수 있습니다.
1) 회신할 곳
상품 등록 전: sellergating@coupang.com
상품 등록 후: tns_appeals_zd@coupang.com
2) 브랜드별 요청 메일을 받으신 경우, 각 브랜드 별 요구하는 소명자료를 각 메일 별로 첨부해 회신해 주셔야 합니다.
이전글 | [이셀러스] 출고예정일/배송예정일 경과 미배송 주문 관리 강화 안내 | 2025.04.30 |
---|---|---|
다음글 | [이셀러스] 카테고리 및 구매옵션 개선 작업 안내 (2025년 5월 8일자) | 2025.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