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발송기간 경과로 인한 발주해제 처리된 주문의 취소요청 자동 취소완료 처리 안내
  • 작성일 : 2025-06-04 17:04:06
  • 조회수 : 9

안녕하세요,
발송기간이 경과하여 발주해제된 주문의 취소요청 관련한 자동환불 정책이 개선되어 안내드립니다.

발주확인 후 구매자가 취소요청한 경우: 판매자의 ‘취소 완료처리’ 과정을 거쳐야 취소완료가 가능합니다.
발주확인을 하였지만 발주해제 전환 후 구매자가 취소요청한 경우: 즉시 취소완료(=환불완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발주확인을 하였지만 발주해제 전환 전 구매자가 취소요청한 경우: 발주해제가 되어도 판매자의 ‘취소 완료처리’를 거쳐야만 구매자는 환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자동환불 정책이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 발송기간 경과로 발주해제 전환 시, 판매자의 판단에 따라 ‘취소 완료처리’ 또는 ‘취소 거부처리’ 진행
  • ​​​​​변경: 발송기간 경과로 발주해제 전환 시, 즉시 취소완료(=환불완료) 처리


​​​​​​​앞으로도 더욱 신뢰받는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셀러스] 마켓플러스의 재고관리 서비스 8월 31일 종료 예정 2025.05.30
다음글 [이셀러스] 해양수산부_ 수입 수산물 원산지 표시 2차 특별점검 실시 안내 2025.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