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스토어입니다.
스토어와 톡채널간 연동 정책이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적용일자
2026년 01월 20일 (화)
◼︎ 주요 개선 사항
1. 동일 사업자번호 기준 연동 제한
- 스토어에 등록된 사업자번호와 동일한 사업자번호를 사용하는 톡채널만 연동할 수 있습니다.
- 스토어 ↔︎ 톡채널 간 등록된 사업자번호가 다른 경우, 톡채널 연결은 제한됩니다.
- 기존에 연동되어 있는 채널은 별도 조치 없이 계속 이용 가능합니다.
- 동일 사업자번호 기준 연동 제한 정책은 신규 톡채널을 연결 또는 기존 연동 정보 수정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2. 개인화메시지 메뉴 > 내 스토어 상태에 ‘발신프로필 상태’ 추가
1) 발신프로필이란?
- 고객에게 주문 알림톡, 개인화메시지등을 발송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 인증 정보를 사용하는 프로필입니다.
- 스토어와 연동된 톡채널의 사업자번호가 동일하고, 비즈채널 심사가 완료되면 자동 생성됩니다.
2) 발신프로필 상태 유형
- 정상 : 발신프로필이 정상 생성되어 메시지 발송이 가능한 상태
- 비정상 : 발신프로필이 아직 생성되지 않았거나 사용이 제한된 상태
3) 유의사항
- 톡채널 상태는 정상인데 발신프로필 상태가 비정상이라면,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를 통해 비즈니스 채널 신청 및 심사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상태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비즈니스 채널 심사가 완료된 후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 개인화 메시지 메뉴에 재접속 하시면 발신 프로필 상태가 정상 상태로 갱신됩니다.
3. 상품 노출 정책 변경
기존에는 톡채널이 연동된 상품만 전시가 가능했으나,
개선 이후에는 톡채널 연동 여부와 관계없이 쇼핑탭/톡딜 서비스 내에 상품 전시가 가능합니다.
※ 단, 주문 알림톡, 판매자 센터 내 마케팅 메시지 발송, 스토어보드 등 톡 메시지 기반 및 일부 마케팅 기능은 톡채널 연동이 필요합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카카오쇼핑 판매자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 | [이셀러스] 11번가 정기 DB배포 및 인프라 작업으로 인한 일시적 서비스 중지 (12/18) | 2025.12.16 |
|---|---|---|
| 다음글 | [이셀러스] 중복 송장 제한 안내 | 2025.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