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몰 주문관리 사용 시 주의사항은 어떤게 있나요?
▶주문관리
1. 기본 14일, 최대 30일 설정 가능
2. 작성형 옵션, 배송 시 요구사항 수집 지원
3. 발주확인 진행 시 발주확인일 변경은 되나 재수집 시 [결제일]로 변경됨 (발주확인일 API 미지원)
4. 추가구성 클레임 건 수집 시 수령자 정보 등 일부 항목 수집 불가
5. 묶음 주문건은 묶음설정 필수
(묶음주문 건 중 일부 주문만 발주확인/송장전송 진행할 경우, 잔여 주문건은 사이트 처리 필요)
6. 사이트의 배송업체관리 내 표기되는 기본 택배사만 사용가능
7. 퀵배송, 방문수령 지원
▶클레임 관리
1. 반품/교환 승인, 거부 미지원
2. [교환/반품/환불 신청 관리]의 클레임 주문요청건은 [승인처리] 해야만 주머니 내 클레임 건으로 상태 갱신 가능 (API 미지원)
① 교환/반품/환불 요청 시 새주문 수집하더라도 상태 갱신되지 않아 사이트 확인 및 승인 후 재수집하여 상태 갱신 필요
② 구매자 직접 교환/반품/환불 신청 불가 설정 시 판매자를 통해서만 신청 가능하도록 설정 가능
└ 경로 : 고도몰판매자센터>기본설정>주문정책>주문기본설정
└ 항목 : 고객 교환/반품/환불 신청기능 사용설정 - 사용안함
3. 교환접수 시, 교환재배송으로 새주문 수집 및 송장 전송 가능
4. 부분반품 시, 수량 갱신 불가 (API 미지원)
▶질문/쪽지/상품평 관리
1. 질문/쪽지/상품평 수집 미지원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