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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택배사 정보 추가 안내 (7/27 예정)
  • 작성일 : 2022-07-13 10:39:54
  • 조회수 : 173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

7/27(수) 부터 상품이 어느 택배사로 발송되는지 구매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도록 상품정보 내 '택배사'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택배 발송 상품에 한해 입력할 수 있으며 10/5(수)부터는 필수 입력값으로 전환되니 아래 내용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수값 전환일정이 8/24에서 10/5로 변경되었습니다.)

  • 반영일

: 2022-07-27(수)

 

  • 반영 내용

: 배송방법이 '택배, 소포, 등기'인 경우 택배사 정보 입력

(단, 네이버풀필먼트가 CJ대한통운으로 설정된 경우 택배사는 'CJ대한통운'으로만 등록가능합니다.)

  • 반영 일정

- 7/27(수) : 택배사 항목 추가

- 7/27(수) ~ 10/4(화) : 택배사 정보 입력 권장기간, 입력 비필수로 지원

- 10/5(수) : 택배사 항목 입력 필수로 전환, 등록/수정 작업 시 택배사 정보 필수

※ 10/5 이후에는 택배사 정보가 비어있는 경우 상품 등록/수정이 불가하므로 택배사 정보를 미리 입력해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필수값으로 전환하는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Q1. 상품에 입력한 택배사와 발송처리 택배사가 동일해야 하나요?

A1. 상품에 A택배사를 입력하더라도 발송처리 시 B택배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Q2. 여러 상품에 택배사를 일괄로 입력할 수 있나요?

A2. 네, 스마트스토어센터 > 상품관리 > 상품 조회/수정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상품목록 상단의 [배송 변경 > 배송] 버튼을 클릭 후 배송정보 변경 팝업창에서 택배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상품 조회/수정 메뉴에서 상세검색 필터를 열어 택배사가 미설정된 상품만 조회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부탁드립니다.

Q3. 입력한 택배사는 어디에 보여지나요?

A3. 상품 상세페이지를 통해 구매고객에게 안내됩니다.

Q4. 상품 대량등록 프로그램을 이용 중인데,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직접 수정해야 하나요?

A4. 대량등록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택배사 정보를 등록/수정 할 수 있도록 지원됩니다.

관련 내용은 오픈API 이용자를 대상으로 공지된 내용을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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