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
최근 소비자보호원 시장조사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실제보다 과도하게 표시되거나 지나치게 적게 표시되는 등 반품비용 표시가 미흡하고, 반품주소가 부정확하여 잘못된 주소로 반품되는 등의 사용자 피해 케이스가 발생되는 것으로 확인되고있습니다.
① 실제 소요비용에 근거하여 합리적으로 반품비용을 책정하도록 하고, ② 가급적 상품 페이지에 반품비용을 정확하게 표시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제 소요비용에 근거하여 최대한 정확한 반품비용을 게시하여 주시기 바라며, 구매대행의 반품비용은
①해외 현지 수령장소로 발송된 이후, ②국내 수령 장소로 발송된 이후로 구분하여 고지하도록 권고드리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판매활동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이셀러스] 상품 엑셀등록/수정 신규기능(9/6~) 안내 | 2022.09.08 |
---|---|---|
다음글 | [이셀러스] 해외 위해우려 제품의 구매대행 중지 관련 협조 요청 | 2022.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