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해외구매대행 상품 판매자 대상 반품유의사항 안내
  • 작성일 : 2022-09-08 17:09:10
  • 조회수 : 67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

최근 소비자보호원 시장조사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실제보다 과도하게 표시되거나 지나치게 적게 표시되는 등 반품비용 표시가 미흡하고, 반품주소가 부정확하여 잘못된 주소로 반품되는 등의 사용자 피해 케이스가 발생되는 것으로 확인되고있습니다.

① 실제 소요비용에 근거하여 합리적으로 반품비용을 책정하도록 하고, ② 가급적 상품 페이지에 반품비용을 정확하게 표시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제 소요비용에 근거하여 최대한 정확한 반품비용을 게시하여 주시기 바라며, 구매대행의 반품비용은

①해외 현지 수령장소로 발송된 이후, ②국내 수령 장소로 발송된 이후로 구분하여 고지하도록 권고드리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판매활동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셀러스] 상품 엑셀등록/수정 신규기능(9/6~) 안내 2022.09.08
다음글 [이셀러스] 해외 위해우려 제품의 구매대행 중지 관련 협조 요청 2022.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