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비지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 하는 e-커머스 파트너 이셀러스 입니다.
굿스플로를 이용하는 롯데택배 송장출력/반품 서비스 이용 판매자들이 입력한 계약 정보가 택배사와 실제 계약한 정보와 상이하여,
롯데택배 시스템에서 해당 접수 내역이 미확인 되는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실제 택배사 계약 정보와 입력 정보가 정확한지 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굿스플로 안내 내용]
▶ 이슈 사항 : 롯데택배 송장출력/반품 접수내역에 대한 잦은 미등록 현상 발생
- 롯데택배 및 판매자로 부터 당사로 잦은 컴플레인 및 수정 요청 문의 발생
- 판매자 정산 및 구매자 혼선/불만 발생
▶ 발생 사유
- 판매자가 직접 입력한 계약 정보(계약 타입/운임) 와 판매자가 택배사와 실제 계약한 계약 정보가 불일치하여 발생
▶ 해결 방안
- 판매자가 택배사와 실제 계약한 계약 정보를 확인 후, 직접 입력한 계약 정보와 비교하여 수정 필요
▶ 주요 사항
- 판매자가 실제 택배사와 계약한 계약 정보는 롯데택배 시스템(ALPS) 또는 계약 집배점 통해 확인할 수 있음
- 택배사 계약 정보에 대한 수정 및 업데이트 경로는, 송장출력/반품 접수 사이트로 문의 및 확인 필요
관련 내용 참고하여 작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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