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개인화 메시지 보내기 기능 신규 오픈 안내 (2023년 11월 30일)
  • 작성일 : 2023-12-07 09:12:49
  • 조회수 : 137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스토어입니다.

2023년 11월 30일부터 톡채널 친구의 톡스토어 방문과 상품 구매 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개인화 메시지를 자동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마케팅메시지 메뉴 하위 '개인화 메시지 보내기' 메뉴를 클릭해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을 확인해보세요.

 

1. 개인화 메시지란?

- 톡채널 친구들의 상품상세나 주문서 방문, 상품찜, 장바구니 담기, 구매이력 등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자동 발송하여 재방문 및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메시지입니다.

- 메시지 내용에 톡채널 친구의 카카오톡 닉네임, 판매자의 스토어명, 시나리오에 해당하는 상품정보가 자동 포함되어 발송됩니다.

 

 

* 개인화 메시지 발송 관련 유의사항 

- 개인화 메시지 사용을 위해서는 톡채널 연동이 필수입니다.

- 월렛에 최소 1만원 이상의 캐시가 충전되어 있어야 개인화 메시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 일별 최소 10명 이상의 대상자가 존재하는 경우에만 개인화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보호 정책)

- 자세한 발송 정책은 메뉴얼을 확인해주세요.

 

2. 개인화 메시지 지원 시나리오

현재 6가지의 시나리오를 지원합니다.
발송 예시 이미지를 확인 후 원하시는 시나리오를 등록해보세요.

 

 

 

새로운 친구 첫구매 유도: 어제 채널을 신규로 추가한 친구 중, 최근 1년 이내 구매 이력이 없는 친구에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최근 본 상품 구매 유도 : 어제 해당 톡스토어의 상품상세 페이지를 방문했지만 최근 일주일 이내 해당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친구에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구매 유도: 어제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놓고 해당 상품을 최근 일주일 이내 구매하지 않은 친구에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찜 상품 구매 유도: 어제 상품을 찜해두고 최근 일주일 이내 구매하지 않은 친구에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주문서 이탈한 상품 구매 유도: 어제 구매하기 위해 주문서 작성까지 갔다가 이탈하고, 최근 일주일 이내 구매하지 않은 친구에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반복 구매 유도(2주/3주/1달) : 지정한 상품에 대해서 최근 1년 이내 구매를 한 친구에게 마지막 구매일로부터 설정한 주기마다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3. 개인화 메시지 통계

메시지 발송 관련한 데이터 메시지 발송수, 노출수, 클릭수와 메시지 통해 유입된 수, 결제건수, 주문금액을 일자별 그래프 및 상세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시지 통한 유입 대비 구매전환율(%) 및 실제 발송비용 대비 메시지 통한 수익률 ROA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메시지 비용 할인 안내

아직 톡채널 친구가 10,000명 미만인 톡스토어에게는 할인 혜택을 드려요.

톡채널 친구가 10,000명 이상인 경우 개인화 메시지 건당 기본피드형은 20원, 캐러셀형은 25원에 보내야 하지만,

아직 톡채널 친구가 10,000명 미만인 스토어는 건당 기본피드형 12원, 캐러셀형은 15원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VAT 별도)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마케팅 메시지 관리 메뉴얼을 확인해주세요. [메뉴얼 보러가기]

톡스토어에서 발송하는 메시지, 어떤 혜택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톡스토어 메시지 발송 혜택 안내]

 

마케팅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파트너분들께 더 좋은 서비스로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셀러스] 스마트스토어 예약할인 기능 도입 안내 (12/13) 2023.12.07
다음글 [이셀러스] 통합솔루션 상품등록 기능 신규 오픈 안내 (2023년 12월 6일) 2023.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