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굿스플로] 주요 배송사 운영 일정 공지(택배없는 날&광복절 휴무) 및 페널티 안내사항
  • 작성일 : 2025-08-11 11:11:59
  • 조회수 : 31

안녕하세요,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입니다.

8월 택배없는 날 및 광복절 관련 택배사 운영 일정 공지드립니다.

배송 업무 진행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요 택배사 운영 일정]

 

[택배사 휴무 관련 판매자 페널티 안내사항]

 

1. 택배사 휴무로 인해 배송이 늦어질 경우, 배송지연 페널티가 부과되지 않도록 고객에게 배송 예정일을 미리 안내해 주세요.

▪︎ 관련메뉴 : 판매자어드민 > 판매관리 > 배송상품 발송관리

▪︎ 기능상세

 ① [배송지연안내] 버튼을 통해 배송지연이 예상되는 주문건에 대해서 발송예정일을 설정 ('배송요청', '배송준비중' 상태의 주문)

  ※ 선물하기의 경우, 배송지연 사유를 '기타'로 설정 & 상세 사유 '택배사 휴무'로 기재해 주시면 배송지연 페널티가 부과되지 않도록 내부 조치 예정

② 설정완료 시, 구매 고객에게 알림톡 메시지로 배송 예정일 및 지연사유가 안내됨

③ 배송지연안내 기능과 관련한 상세한 메뉴얼은 [판매자매뉴얼 > 일반상품 판매자매뉴얼 > 배송관리] 에서 확인 가능

 

2. 기타 택배사 휴무로 인한 페널티가 부여된 경우, 아래 경로를 통해 소명 요청해 주세요.

 ① 선물하기 : 선물하기 판매자센터 > 판매자 정보 관리 > 선물하기 위약금 관리 > 소명

 ② 톡스토어 :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 판매자 정보 > 페널티 관리 > 소명

이전글 [이셀러스] [풀필먼트] 택배 없는 날 물류센터 및 택배사 운영일정 안내 2025.08.11
다음글 [이셀러스] 클레임 상태 개편 안내 2025.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