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판매자-회사(관리자) 혜택 적용 동의 변경 안내
  • 작성일 : 2025-08-11 11:46:07
  • 조회수 : 66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입니다.

2025년 8월21일(목) 오전부터 판매자센터의 "공동 부담 쿠폰발행 동의"가 아래와 같이 세분화되어,

기존 판매자센터에서 1개로 통합해 받고 있던 [공동 부담 쿠폰 발행 동의] (이하, 구 동의)를 판매자 의사에 따라 분리하여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변경 후_판매자-회사(관리자) 혜택 적용 동의 팝업

주요 변경사항

  • 네이버가 발행하는 쿠폰의 회사(관리자) 전액 부담 쿠폰과 판매자-회사(관리자) 비용 분담 쿠폰 적용 동의를 판매자 의사에 따라 설정할 수 있음 (단, 회사(관리자) 전액 부담 쿠폰 적용 동의를 한 경우에만 판매자-회사(관리자) 비용 분담 쿠폰 적용 동의를 할 수 있음)

  • N배송을 운영하는 판매자의 경우 "회사(관리자) 전액 부담 쿠폰 적용 동의"에 동의한 경우에만 고객에게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음


기존 공동 부담 쿠폰발행 동의에서 설정한 동의여부는 2025년 8월 21일(목) 오전까지 아래와 같이 적용되며

8월21일(목) 이후부터는 판매자가 직접 혜택 적용 동의 여부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변경 전

변경

공동 부담 쿠폰발행 동의

판매자-회사(관리자)혜택 적용 동의

회사(관리자) 전액 부담 쿠폰 적용 동의

(회사 100% 비용 부담)

판매자-회사(관리자) 비용 분담 쿠폰 적용 동의

(판매자-회사 비용 분담)

동의

동의

동의

미동의(철회)

동의

미동의

※ 판매자-회사(관리자) 혜택 적용 동의를 최초로 설정하지 않은 판매자의 경우 기본값에 따라 아래와 같이 쿠폰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회사(관리자) 전액 부담 쿠폰 적용 동의 : 동의

    • 판매자-회사(관리자) 비용 분담 쿠폰 적용 동의 : 미동의

※ 기존 공동 부담 쿠폰발행 동의를 미동의 혹은 철회한 판매자에게는 동의 처리 안내에 대한 팝업 안내가 추가로 노출됩니다.

판매자-회사(관리자) 혜택 적용 동의 세분화 작업에 따라

8월6일(수) 오후 6시 이후부터 8월21일(목) 오전까지 2주 간 [공동 부담 쿠폰발행 동의] 버튼이 미노출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회사(관리자) 전액 부담 쿠폰 혹은 판매자-회사(관리자) 비용 분담 쿠폰 적용을 희망하시는 경우,

2025년 8월 6일(수) 오후 6시까지 혜택 조회/수정 화면의 공동 부담 쿠폰발행 동의 팝업에서 동의 처리를 진행해 주세요.

혜택 조회/수정 화면 > [공동 부담 쿠폰발행 동의]버튼

※ 동의 처리를 변경하지 않는 경우 지금까지와 동일하게 쿠폰이 적용됩니다.

만약 불가피하게 혜택 적용 동의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톡톡 상담을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2025년 8월 21일(목)부터 혜택/마케팅 > 혜택 조회/수정 메뉴에서 [판매자-회사(관리자) 혜택 적용 동의]버튼을 통해 판매자님께서 직접 네이버에서 발행하는 쿠폰 적용 동의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희망하시는 혜택 적용 방식에 맞춰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회사(관리자) 전액 부담 쿠폰 적용 동의

판매자-회사(관리자) 비용 분담 쿠폰 적용 동의

네이버(관리자) 전액 부담 쿠폰만

적용 희망

체크

언체크

네이버(관리자) 전액 부담 쿠폰,

판매자-네이버(관리자) 비용 분담 쿠폰

모두 적용 희망

체크

체크

네이버(관리자) 전액 부담 쿠폰,

판매자-네이버(관리자) 비용 분담 쿠폰

모두 미적용 희망

언체크

언체크

※ 판매자-회사(관리자) 혜택 적용 동의를 최초로 설정하지 않은 판매자의 경우 기본값에 따라 아래와 같이 쿠폰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회사(관리자) 전액 부담 쿠폰 적용 동의 : 동의

    • 판매자-회사(관리자) 비용 분담 쿠폰 적용 동의 : 미동의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셀러스] <부가세 신고내역 시스템 점검 안내> 2025.08.11
다음글 [이셀러스] [시스템] 데이터분석 > 스토어분석 8/10 데이터 업데이트 지연 안내 2025.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