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구매 조건 정보 중 추가 가격 정보 기재 강화 안내
  • 작성일 : 2025-08-13 09:32:18
  • 조회수 : 32

안녕하세요, 롯데ON입니다. 
롯데ON을 이용해 주시는 판매자님 항상 감사합니다.

최근 일부 상품 광고에서 배송비와 설치비 등이 포함된 총 구매 비용이 아닌 일부 금액만을 강조하여 표시하는 사례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롯데ON은 고객 보호와 함께 공정한 거래 질서 유지를 위해 정당한 사유 없이 재화의 구매 총 비용이 아닌 일부 금액만을 표시하는 광고(일명 '다크패턴')를 엄격히 금지함을 안내드립니다.

■ 시행일 : 8월 12일

■ 개선사항 : 상품등록, 수정 과정에서 배송비 및 추가 비용 발생에 대한 정확한 정보 입력 요청(설치비, 관/부가세, 현장결제비 등 포함)

■ 상품등록/수정 예시
① 배송/설치비 발생 시 : 판매 가격에 배송비 및 설치비의 포함 여부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 사항에 따라 상품 페이지 노출 메시지가 변경됩니다.
*배송비는 일반적인 택배 배송이 아닌 개별 물류 배송 등의 경우로 소비자가 배송 기사에게 직접 지불하는 배송비를 의미합니다.

 
② 관세/부가세 발생 시 : 
판매 가격에 관세/부가세 포함 여부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 사항에 따라 상품 페이지 노출 메시지가 변경됩니다.

 
③ 여행/현쟁결제 비용 발생 시 : 
판매 가격에 가이드 경비, 기사 경비, 성수기 써차지 등 현장 결제 비용의 포함 여부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 사항에 따라 상품 페이지 노출 메시지가 변경됩니다.


■ 판매자님 확인해주세요!
   ① 상품가격에 배송비/설치비/관세/부가세 등 고객이 최종적으로 재화 수령 또는 용역을 이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모든 금액을 명확하게 표시해주세요.
   ② 할인금액, 월 할부 금액 등 일부 금액만을 부각하지 않도록 가격 설정 시 주의해주세요.
   ③ 해당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롯데ON 정책에 따라 상품 노출 및 제한 판매중단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어요.


판매자님께서는 투명하고 정직한 정보 등록을 통해 공정한 거래 문화를 함께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롯데ON은 판매자님과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셀러스] [시스템] 데이터분석 > 스토어분석 8/10 데이터 업데이트 지연 안내 2025.08.11
다음글 [이셀러스] 스마트스토어 시스템 작업 안내 (8/14 새벽4시경) 2025.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