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롯데ON입니다.
롯데ON을 이용해 주시는 판매자님 감사합니다.
롯데ON에서는 반품 정보에 대한 부정확한 정보제공으로 인해 발생하는 판매자 및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아래와 같은 조치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판매자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상품회수 및 판매 활동에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보관리를 철저히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시 : 2025년 9월 15일
■ 관리 대상 : 회수지 정보 오기재 판매회원
■ 판매회원에 대한 제재
- 오기재 된 회수지 정보는 요청일시 기준 48시간 내(영업일) 정정해야 하며, 기한 내 회수지가 수정되지 않는 경우 제재 조치 진행
※회수지 수정 경로: 판매자 센터>[판매자정보]>[배송정보관리]>배송정보-출고지/회수지
■ 정보 미수정에 대한 판매회원 제재 사항
- 회수지 정보 수정 시, 기존 오회수로 인한 비용발생분이 있는 경우 비용부담
- 회수지 정보 미수정시, 회수요청 상품폐기 / 전체 판매상품 중지 / 신규상품 등록 제한 / 지급보류 조치
※ 판매중지 및 상품등록제한은 판매회원이 회수지 정보를 수정 조치 시까지 유지되며, 지급보류는 구매자 전체 구매확정 및 클레임처리 완료 시까지 유지됨
■ 관련 조항(판매자약관) : 제16조 (취소, 반품, 교환 처리) 제14항(25년 9월 15일부 개정약관 기준)
판매자님과 함께 성장하는 롯데ON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이셀러스] 빠른 교환/환불 서비스 시행 안내 | 2025.08.22 |
---|---|---|
다음글 | [이셀러스] 모바일 내마켓관리 앱 출시 안내 | 2025.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