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입니다.
2025년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페널티 / 발송지연 처리 / 반품교환 수거지시 관련 등
판매자님이 알고 계셔야 할 사항을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시어 판매 활동에 불편 없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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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알아둬야 할 것이 있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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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추석 연휴 기간 전/후로 평소 대비 '배송 관련' 문의가 2배로 급증합니다. 판매자님들께서도 연휴 이전 상품 출고 일정에 대한 고객 문의를 많이 받고 계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따라서, 스마트스토어 상품 상세페이지 및 공지사항, 메인 팝업을 통해 배송 마감/재개일 및 휴무 안내 공지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 팝업 공지,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은 공지 1개만 노출 가능하여 이미 공지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상품관리 > 공지사항 관리]에서 '기존 공지'의 [수정] 버튼 클릭 후 '추석 연휴 배송 일정' 공지 내용을 '추가'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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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공지사항으로 무엇을 고지해야 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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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공지사항에는 아래의 내용을 포함시켜 등록해 주세요. ① 연휴 이전 출고 가능한 마지막 날짜 ② 연휴 이후 출고 개시일 ③ 판매자님의 연휴 기간 ※ 공지 예시 이미지 제작은 필수가 아니므로, '공지에 포함되어야 할 필수 내용'이 누락되지 않도록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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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공지사항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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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상품관리>공지사항 관리] 메뉴를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등록 시,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을 설정하면 전체 상품에 일괄 노출되며 PC 및 모바일에 팝업 노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쇼핑윈도를 운영하시는 경우, 아래 3가지 항목이 만족되어야 노출되므로 꼭 참고해 주세요! 1) 공지사항 등록 시 '배송지연' 분류로 선택 2) SmartEditor ONE으로 작성 3)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 선택 단, 쇼핑윈도에는 팝업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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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명절 기간인데 페널티가 부여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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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아닙니다. 추석 연휴 택배사 업무 중단을 감안하여, 아래 기간에는 페널티 부과가 중단됩니다. 페널티 중단 기간을 참고해 주세요. ■ 페널티 중단 기간 : 10/1(수) ~ 10/10(금) 내 부여되는 품절취소를 제외한 판매관리 페널티 중단 ※ 페널티 중단 기간은 판매관리 페널티가 부여되는 일자입니다. 예) 9월 30일(화) 발송기한 주문 미발송 시, 판매관리 페널티 10월 1일(수) : 미부여 10월 10일(금) 발송기한 주문 미발송 시, 판매관리 페널티 10월 13일(월) : 부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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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추석 명절로 배송이 지연됩니다. 굿서비스 빠른배송에 영향이 있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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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아닙니다. 추석 연휴 택배사 업무 중단을 감안하여 굿서비스 빠른배송 집계에 아래 기간은 예외처리 적용됩니다. ■ 굿서비스 빠른배송 집계 예외처리 기간 : 10/1(수) ~ 10/10(금) ※참고로, 9/29(월) ~ 10/9(목)까지 배송 시뮬레이터도 미노출 됩니다. ※사전공지로 안내된 9/29(월) 오픈 예정인 굿서비스 점수에 대해서도 기존 굿서비스 프로그램의 기준과 동일하게 배송품질 점수와 고객문의 점수처럼 소요시간을 기준으로 집계되는 점수 계산 시, 비영업일에 해당하는 일자는 제외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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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발송지연 처리'는 하지 않아도 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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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발송지연 처리'를 하지 않아도 페널티는 부여되지 않습니다. 페널티 부과 중단과 별개로 발송기한 내 발송이 어려운 경우 구매자도 인지할 수 있도록 '발송지연 처리' 및 '오늘출발/N판매자배송 상품 휴무일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 발송 기한 기준 1) 일반 상품 : 결제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2) 오늘출발 상품 : 결제 시간에 따라 당일 또는 결제완료 +1영업일 3) N배송 상품 : 물류센터 물량, 구매자 주소지별 배송 소요일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발송일이 정해지므로 발송 기한 확인 필요 4) N판매자배송 상품 : 주문마감시각 20시 이하 or 초과 설정에 따라 당일 or 익일 4시로 자동 설정 5) 정기구독 상품 : 결제완료일로부터 +1영업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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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발송지연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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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발송지연 처리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발송지연 처리 방법 1) [판매관리 > 발주(주문)확인/발송관리]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2) 주문 건을 선택해 주세요. 3) 페이지 하단 '발송지연 처리'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팝업창에서 발송지연 사유 / 발송기한 / 발송지연 상세사유를 입력 후, '발송지연 처리'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일반 상품, 정기구독 상품 : 결제일로부터 최대 90일까지 연장 가능 - 오늘출발 상품 : 결제일로부터 최대 7일까지 연장 가능 - 예약구매 상품 : 발송완료일(발송예정일)로부터 최대 120일까지 연장 가능 - N배송 & N판매자배송 상품 : 발송지연 처리 불가 ※ 참고 발송지연 처리는 '1회'만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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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휴무일을 따로 설정할 수는 없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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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안타깝게도, 휴무일 설정 기능은 없습니다. 하여, 공지사항 등록 및 발송 기한 내 발송 처리가 어려운 주문건은 '발송지연 처리'로 발송 기한 연장을 해주세요. 단, '오늘출발' 상품 및 'N판매자배송' 상품은 휴무일 설정이 가능합니다. ■오늘 출발 상품 휴무일 설정 방법 1)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2) 오늘출발 상품을 확인 후, '수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배송 > 오늘출발 기준시간 영역에서 '기준시간 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오늘출발 기준시간 팝업에서 '휴무일'을 설정해 주세요. 5) 페이지 하단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참고 오늘출발 상품 1개만 설정하면 모든 '오늘출발' 상품에 일괄 적용됩니다. 오늘출발 상품 외, 일반 상품 / 예약 상품 / N배송 / 정기구독 상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N판매자배송 상품 휴무일 설정 방법 1) [N배송 관리 > 판매자 창고 운영 > 휴무 관리]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2) '휴무일 등록'에서 설정해 주세요. ※참고 법정 공휴일은 휴무일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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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정기구독 상품을 운영 중인데 유의해야 하는 내용이 있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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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연휴 기간 정기구독 배송 관련 구매자로부터 자주 인입되는 문의에 대해 판매자님께서 조치하셔야 할 내용과 당부 사항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중이오니 정기구독 상품을 운영 중인 판매자님들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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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추석 명절 기간 반품/교환 수거는 어떻게 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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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추석 연휴 물량 증가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우체국택배)' 반품/교환 자동 수거 예약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단, 계약 택배사를 이용하시는 경우, 반품/교환 자동수거 접수는 중단되지 않으나 물량 증가로 수거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추석 특수기 집하 마감 및 재개 일정은 이용하시는 택배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고, 상품이 분실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중단 내용 :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우체국택배)' 반품/교환 자동 수거 접수 불가 ■ 중단 기간 : 9월 30일(화) ~ 10월 13일(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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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반품/교환 수거 접수는 되었는데. 아직 수거가 안되고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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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추석 명절 택배사 물량 증가로 인하여 수거가 일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구매자와 사전 협의를 통해 직접 택배사로 수거 접수를 해주시거나, 연휴 기간 이후 반품/교환 접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 부탁드립니다. |
행복 가득한 추석 연휴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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