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재해복구훈련에 따른 서비스 영향도 안내 (10월 18일)
  • 작성일 : 2025-10-16 09:11:37
  • 조회수 : 26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입니다.

재해 등 비상 상황 발생 시에도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 시간동안 재해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재해복구훈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안내되는 일정 및 영향 내용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개요 :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재해 발생을 가정한 재해복구훈련 진행

■ 재해복구훈련 시간 : 2025년 10월 18일(토) 02:00 ~ 05:00 (약 3시간)

■ 시스템 영향 범위

1) 판매자 영향

- 스마트스토어센터 > 판매관리 및 렌탈관리 하위 메뉴 '전체' 접근 제한

- 스마트스토어센터 > 상품관리 하위 '상품 조회/수정', '그룹상품 조회/수정', '구독관리' 메뉴 접근 제한

- 스마트스토어센터 > 문의/리뷰관리 하위 '고객문의 관리', '고객문의 관리(M)' 메뉴 접근 제한

2) 구매자 영향

- 렌탈, 해피빈 상품 주문 불가/정기구독 신청 불가(기존 신청 구독의 정기결제 정상 진행)

- 취소/반품/교환 신청 및 상세 페이지 접속 불가

- 리뷰 작성 및 수정 불가

- 구매영수증 조회 불가

- 선물 수락 및 배송지 변경 불가

- e쿠폰 바코드 보기 불가

- 발송지연 사유 확인 불가

- 구매확정 연장 불가

- 쇼핑&페이 고객센터 FAQ 내 '판매자에게 문의' 불가 및 '고객센터에 문의' 일부 카테고리 문의 제한

서비스 재개는 시스템 점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보답하는 스마트스토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 [이셀러스] [톡딜] 서비스 점검 안내 (10/17 금 0:00~2:00) 2025.10.13
다음글 [이셀러스] 판매자-회사(관리자) 혜택 적용 동의 - 적립(포인트) 항목 추가 안내 (10/29~) 2025.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