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판매자 스타배송 발송지연 및 도착보장 전용송장 미사용 페널티 변경 사항 안내
  • 작성일 : 2025-11-04 09:09:16
  • 조회수 : 9

언제나 판매자 스타배송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판매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욱 안정적이고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판매자 스타배송의 발송 지연 및 도착보장 전용 송장 미사용 페널티 적용 기준이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시행일 :  2025 12 1 ()

■ 변경내용

 (1) 발송지연 페널티 정책 변경 사항 안내

 

     

변경 

 

변경 

               

구분

적용단계

 

조건(기준)

페널티

 

조건(기준)

페널티

페널티
적용기준

1단계

 

3영업일 실적 기준
당일 발송율 90% 미만

지연 상품 노출제한 1일

3영업일 실적 기준
당일 발송률 95% 미만

최대 판매 상품 노출 제한 3

2단계

 

5영업일 실적 기준
당일 발송율 90% 미만

판매자 스타배송
전체 판매상품 노출제한 2일

5영업일 실적 기준
당일 발송률 95% 미만

판매자 스타배송
전체 판매상품 노출제한 7

3단계

 

최근 30영업일 내 10회 이상
1단계 또는 2단계 페널티 발생 시

판매자 스타배송
전체 판매상품 노출제한 14일
신규 상품 등록 제한 14일

 

최근 30영업일 내 10회 이상
1단계 또는 2단계 페널티 발생 시

판매자 스타배송
전체 판매상품 노출제한 14일
신규 상품 등록 제한 14일

해제 조건

 

지연 주문 0건일 경우
적용일 D+1 오전 10시부터 순차 해제

 

 

  

(2) 도착보장 전용송장 미사용 페널티 적용 안내

 

구분

적용단계

 

조건(기준)

페널티

페널티
적용기준

1단계

 

도착보장 전용송장
미사용 1회 시

계도안내문 발송

2단계

 

도착보장 전용송장
미사용 3회 시

판매자 스타배송
최대 판매상품 노출제한 3일

3단계

 

도착보장 전용송장

미사용 5회 시

판매자 스타배송
전체 판매상품 노출제한 7

※한진택배사의 경우현재는 도착보장 전용송장 미사용 중에 있으나 추후 적용될 예정
 

■ 기타 사항

· 본 정책은 2025 12 1일 결제완료 건부터 적용됩니다.

· 변경 정책에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판매자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 > 판매자 스타배송 출고/운영 > 페널티 문의 게시판을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판매자 스타배송 운영 정책이 궁금하신 경우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판매자 스타배송 운영 및 페널티 정책 안내 바로가기 >

이전글 [이셀러스]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개편 안내(11.24~11.28) 2025.10.29
다음글 [이셀러스] 허위 송장 근절을 위한 판매관리 페널티 강화 안내 2025.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