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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식품 반품 정책 업데이트 안내
  • 작성일 : 2025-11-18 10:09:19
  • 조회수 : 30

안녕하세요. 쿠팡입니다. 

 

신선식품 반품에 대한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 및 상품 업데이트를 알려드립니다. 이번 변경 사항은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하며, 전체 시행에 앞서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될 예정입니다. 

시범 운영 기간: 2025년 12월 10일부터 종료 시점 미정  

운영 사유 

현재 신선식품 반품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고객 불만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 부패된 상품의 폐기 지연으로 인해 고객이 손상된 상품을 보관해야 하는 불편함 
  • 반품 신청 절차의 혼란 
  • 환불 일정 지연에 대한 불안감 

새로운 정책은 반품 절차를 간소화하고 고객 신뢰를 구축하는 동시에 판매자님의 운영 부담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변경 사항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업데이트를 도입합니다: 

  • 고객이 앱을 통해 배송 후 상품 관련 문제(예: 부패, 손상 등)에 대해 사진 업로드 및 문제 설명을 필수로 하여 셀프 반품 신청 가능 
  •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은 불가 
  • 상품 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회수 없이 즉시 환불 
  • 배송 관련 문제(예: 오배송, 색상, 사이즈)이며 10만원 미만 상품에 대해서만 회수 진행 후 환불(10만원 이상의 상품은 판매자의 '반품완료’ 처리 필요) 

원활한 시행과 피드백 수집을 위해 제한된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판매자님은 일부 고객에 한해 변경된 반품 프로세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 과정에서 상품 및 배송에 대해 확인이 필요한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필요 증빙을 갖추어 쿠팡확인요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판매자님의 협력에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인 문의가 있다면 판매자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판매자님의 성공이 쿠팡의 성공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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